자주 묻는 질문

Q. 다짐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A. 다짐은 운동시설 정보를 알고 싶을 때, 원하는 운동시설의 정보를 간편하게 얻고 불편한 상담 없이 터치 몇 번으로 바로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여러 지역이나 종목의 운동시설을 최대 3개 까지 골라 함께 결제하면 약 80% 할인된 가격 으로 이용할 수 있는 다짐만의 통합 회원권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니고 싶은 운동시설의 가격 및 시설 사진을 참고해 비교하시고, 다짐에서 언제나 최저가로 더 편하게 운동 다니세요!

Q. 다짐 회원가가 무엇인가요?

A. 다짐과 운동시설간의 제휴로 다짐 회원 분들께만 특별하게 제공해드리는 할인가입니다. 다짐 앱에서 결제하시면 바로 회원가 적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단일회원권이란 무엇인가요?

A. 기존 운동시설을 다니던 그 방식 그대로 다짐을 통해 1개 시설을 결제하여 등록할 수 있는 회원권입니다. 방문하여 결제했을 때와 동일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짐을 통해 결제하시면 다짐회원가 할인과 무이자 할부 혜택 까지 받으실 수 있으니, 마음에 드는 시설이 있다면 다짐으로 편리하게 바로 결제해보세요!
*다만, 출석 시 지급받는 포인트 및 쿠폰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통합회원권에서만 출석 시 포인트 지급 및 쿠폰 사용 가능

Q. 통합회원권(다른 곳 같이다니기)란 무엇인가요?

A. 위치와 종목에 상관없이 내가 다니고 싶은 운동시설을 최대 3개까지 골라 80% 할인받아 다니는 다짐만의 특별한 서비스입니다. 기존 회원권과 동일하게 1, 3, 6, 12개월 모두 이용이 가능하며 다짐에 등록된 운동시설 중 어느 곳이든 다짐 통합회원권으로 조합을 만들어보세요! 결합하는 센터의 조합에 따라 가격이 다르게 책정되며 최대 80%까지 할인됩니다.

Q. 결제 당일부터 운동을 시작해야하나요?

A. 아닙니다. 결제 시 운동시작일을 최대 2주 뒤까지 원하는 날짜로 고를 수 있습니다. 아무 때나 편리하게 결제하신 뒤, 원하시는 날짜부터 운동을 시작하세요!

Q. 운동시작일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A. 다음 기준에 맞게 기존 운동시작일로부터 2주 이내, 최초 1회에 한하여 변경해 드립니다.

기존 운동시작일 이전인 경우
→ 즉시 변경이 가능합니다.

기존 운동시작일 이후이나,
사정상 시설에 1회도 방문하지 않은 경우
→ 운동시설과 논의가 필요하며, 경우에 따라서 변경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이미 운동을 시작한 경우
→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다만, 단일회원권 고객님의 경우 운동시설에 직접 문의하여 홀딩을 신청하거나, 3개월 이상의 통합회원권 고객님의 경우 다짐 앱 내 홀딩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Q. 통합회원권으로 다니던 시설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A. 원칙적으로 결제한 운동시설의 조합은 등록기간동안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다만, 이용 중인 제휴시설의 폐업 등의 이유로 일부 시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고객센터에서 변경 또는 추가를 도와드립니다.

Q.회원권 기간 일시 정지(홀딩)이 가능한가요?

A. 홀딩은 통합회원권의 경우에만 내일 이후 부터 운동 종료일까지 앱 내 [나의 회원권] → [기간 정지(홀딩) 신청] 에서 가능합니다! 홀딩을 신청 하신 후, 회원권을 다시 시작하고 싶으시다면 홀딩 화면에서 [다시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 클릭한 순간부터 바로 이용 가능합니다.

Q. 홀딩은 며칠동안 가능한가요?

A. 회원권 기간이 3개월인 경우 2주 1회, 6개월 4주 3회, 12개월 8주 6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Q. 다니던 시설이 폐업했을 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A. 다짐은 고객님께서 편리하고 안전하게 운동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통합회원권]

1) 환불을 원하시는 경우
→ 문제가 발생한 시설 요금만 부분취소를 받으시거나, 전체 결제 취소 모두 가능합니다. 이 경우 그동안 이용한 기간에 해당하는 금액만큼만 공제하고 별도의 위약금(10%) 없이 환불해 드립니다.

2) 환불을 원하지 않는 경우
→ 다짐 제휴시설 내 다른 운동시설로 변경해드립니다.

[단일회원권]

1) 결제일로부터 7일 이전
→ 이용기간에 관계없이 100% 현금으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2) 결제일로부터 8일 이후
→ 운동시설과의 중재를 통해 해당 운동시설로부터 고객님의 환불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만약, 운동시설의 폐업 후 도주 등으로 인해 정상적인 의사소통이 어려운 경우 다짐이 그동안 이용한 기간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별도의 위약금(10%) 없이 환불해 드립니다.

Q. QR 출석이 되지 않을 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A. 해당 운동시설에 비치된 QR코드의 바코드 상태가 낡거나 훼손된 경우, QR인식이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센터로 알려주시면 당일 방문건에 대해 출석처리를 도와드리고, 해당 시설에는 새로운 QR 바코드를 다시 발송하겠습니다.

Q. QR 출석을 깜빡하고 하지 못했어요.

A. 통합회원권 고객님이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QR출석이 필요합니다. 출석할때마다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가 지급되며, 고객님의 운동기록도 편리하게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방문할 때마다 출석체크를 진행해주세요!

다만, 부득이한 사정으로 출석체크를 진행하지 못한 경우 당일 방문건에 대해 고객센터에서 출석처리를 도와드리겠습니다.

Q. 원하는 시설이 없으면 어떻게 하나요?

A. 다짐은 새로운 시설을 업데이트 해드리기 위해 눈이오나 비가오나 열심히 뛰어다니고 있습니다.

다만, 당장 이용하고 싶으신 시설이 다짐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앱 내 [더 보기] → [시설등록요청]을 통해 제휴를 원하는 운동시설 정보를 알려주시면 다짐이 직접 찾아가고 있습니다. 또한 제휴에 대한 진행 상황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원하시는 운동시설이 있으시면 꼭 요청해주세요!

Q. 시설을 운영 중입니다. 다짐에 등록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 다짐 고객센터로 시설명/사업자등록번호/대표님 성함/담당자님 성함/담당자 연락처 를 알려주시는 경우 접수가 완료되며, 다짐 제휴담당부서에서 확인하고 연락드립니다. 앱 내 [더보기] → [시설등록요청] → ["운동시설이신가요?"] 를 통해서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Q. 트레이너입니다. 다짐에 등록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 현재는 운동시설에 소속되어 있는 트레이너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다짐 제휴시설 소속 트레이너의 경우]
→ 소속 운동시설 내 관리자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다짐 제휴담당부서에서 확인하고 연락드립니다.

[다짐 제휴시설 소속 트레이너가 아닌 경우]
→ 먼저 해당 운동시설과 다짐의 제휴가 필요합니다. 사장님을 설득해서 다짐으로 회원권 매출도, P.T 매출도 효과적으로 올려보세요.

Q. 트레이너와 상담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앱 내 [하단 트레이너 탭] → [트레이너 목록에서 원하는 트레이너 선택]에서 정보, 가격, 사진 조회 후 [1:1상담하기] 신청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 1:1 상담하기란 무엇인가요?

A. 다짐앱에서 카톡처럼 1:1로 트레이너와 상담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결제 전 해당 운동시설과 트레이너의 수업 내용, 방식을 미리 상담받아 보세요.

Q. 트레이너 프로그램(P.T)을 결제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 현재 개별 트레이너의 P.T 상품을 결제할 수 있는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다짐앱에서 충분히 1:1 상담을 받으신 후 운동시설로 방문하시어 다짐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혜택가격으로 결제하시면 됩니다.

Q. 결제 내역은 어디서 보나요?

A. [더보기] 혹은 왼쪽 상단 사이드 메뉴를 통해 [나의 회원권] 메뉴로 들어간 뒤, [구매내역 전체보기]를 클릭하시면 다짐으로 등록했던 회원권의 결제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Q. 간편 결제란 무엇인가요?

A. 고객님이 자주 사용하는 카드를 최초 1회만 등록해 두고 이후부터는 클릭 한번으로 회원권을 결제할 수 있는 간편한 결제수단입니다. 단, 간편결제의 경우 할부가 지원되지 않으니 고객님의 상황에 맞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Q. 결제가 안될 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A. 먼저, 서비스 이용 중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다짐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거나 다른 이용환경(앱 / 웹)을 이용해 주세요.

Q. 환불 규정이 어떻게 되나요?

A. 다짐은 고객님께서 편리하고 안전하게 운동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단일회원권]
결제일로부터 7일 이전이고 운동시설에 방문한적이 없는 경우 다짐을 통해 100% 환불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이용하시는 시설 내부 규정에 따라 운동시설 측을 통해 환불됩니다.

[통합회원권]
운동시작일 이전에는 100% 환불되며 이후에는 위약금 10%와 이용하신 기간에 대한 금액이 일할 계산되어 차감 된 후 환불됩니다. 통합회원권은 모두 다짐을 통해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Q. 환불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 고객센터(앱 내 1:1문의 및 전화 1811-4731)로 문의주시면 환불 규정에 따라 처리해 드립니다.

[단일회원권]
→ 결제일로부터 7일 이전이고 운동시설에 방문한적이 없는 경우 다짐이 100% 환불해 드립니다.
→ 운동시설에 1회 이상 방문하신 적이 있는 경우 운동시설 내규에 따라 운동시설로부터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고객님이 운동시설에 환불신청시까지의 이용금액과 위약금을 지불하고 다짐에서 전액취소 되는 방식으로 처리되기도 합니다.

[통합회원권]
→ 결제일로부터 7일 이전이고, 운동시작일 전인 경우 다짐이 100% 환불해 드립니다.
→ 결제일로부터 8일 이상 경과되었거나, 운동시작일 이후인 경우 다짐에서 위약금 10%와, 환불신청시까지의 이용금액을 공제한 후 환불을 처리해 드립니다.

Q. 단일 회원권 이용 중 시설에서 환불을 해주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A. 모든 다짐의 고객님이라면, 환불시에도 안전하게 응대받으실 권리가 있습니다.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유쾌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중재해 드리겠습니다.

Q. 단일 회원권 이용 중 시설에서 환불을 해주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A. 모든 다짐의 고객님이라면, 환불시에도 안전하게 응대받으실 권리가 있습니다.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유쾌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중재해 드리겠습니다.

Q. 무이자 할부 혜택은 어떻게 되나요?

A. 다짐앱에서는 매월 무이자 할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짐앱 홈 화면 상단의 무이자 할부 배너를 클릭하시거나 다짐앱 - 더보기 - 공지/이벤트 - 공지사항에서 직접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Q. 할부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 간편결제 이용시에는 할부기능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결제화면 - 결제수단에서 일반결제 - 카드결제를 선택하시면 PG사 결제화면에서 할부기능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Q. 결제 영수증을 받고싶어요.

A. 결제가 완료되면 PG사를 통해 가입하신 이메일로 영수증을 다운로드 링크가 자동전송됩니다. 다만, SNS 로그인 등으로 가입하신 일부 고객님의 경우 메일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센터로 영수증을 받아보실 이메일주소를 알려주시면 다운로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Q. 환불을 요청했는데 취소 처리가 되지 않았습니다.

A. 환불은 고객님이 결제하신 PG사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당일 결제건의 경우 취소시 당일에 입금이 되지만, 결제일로부터 1일 이상 지난 결제건을 취소할 경우에는 고객센터에서 즉시 처리하더라도 최대 2~3영업일 정도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객님께 환불을 요청받은 경우에는 무조건 즉시 취소를 하고 있으니, 안심하시고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Q. 회원권 양도가 가능한가요?

A. 회원권 양도기능은 현재 지원하지 않습니다.

Q. 아이디 혹은 비밀번호를 잊었습니다.

A. 앱 내 [왼쪽 상단 메뉴버튼] → [로그인이 필요해요] → [로그인] → [아이디 찾기/비밀번호 찾기]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Q. 탈퇴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 회원탈퇴를 결정하셨다니 너무 마음이 아프군요... 고객님께서 다음에 찾아오셨을 때 만족하실 수 있는 서비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다짐이 되겠습니다. 회원 탈퇴는 메인 화면에서 왼쪽 상단 탭(三) 클릭 후 닉네임 옆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시면 오른쪽 아래 [다짐 회원탈퇴]를 통해 회원탈퇴를 하실 수 있습니다.

Q. 탈퇴 시 보유한 포인트와 회원권, 쿠폰은 어떻게 되나요?

A. 회원 탈퇴시에는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와 쿠폰이 모두 소멸됩니다. 다짐에서는 탈퇴한 고객님의 모든 정보를 즉시 폐기하기 때문에 탈퇴 후 재가입 하시더라도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나 쿠폰을 복구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탈퇴 전 반드시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단, 회원권 이용 중에는 탈퇴가 불가능하며, 회원권 이용기간이 종료된 이후에 탈퇴가 가능합니다.